서울의 공원 로고

새소식

제목
[문화비축기지] 문화비축기지를 위한 작당모의! 문화비축기지 메이커톤(makerthon) 참가자 모집
분야
행사
장소
행사기간
~
담당자
최유리
담당기관
서부공원녹지사업소
담당부서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
전화번호
02-376-8419
이메일
등록일
2018-11-17
조회수
1094
자료

문화비축기지를 위한 작당모의!

문화비축기지 메이커톤(makerthon)
2018.12.1(토)~12.2(일)
@문화비축기지 T2 실내공연장

문화비축기지에서 도시 재생적 가치를 담은 다채로운 체험콘텐츠를 만드는 해커톤 프로그램, “메이커톤(Makerthon)”을 개최합니다! '문화비축기지에 여행 왔을 때 이런 프로그램 있으면 좋겠다', '문화비축기지 스토리를 요렇게 활용해보면 어떨까~?' 등등! 문화비축기지에 신선한 아이디어를 비축하고 싶었던 분들! 여러분의 상상력 넘치는 작당모의를 환영합니다~!
이번 메이커톤에서는 문화비축기지의 역사성·상징성 등 문화비축기지의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하는 체험 프로그램 및 체험 교구 개발 기획을 주제로 하며, 체험 프로그램 기획 / 체험 교구 개발 기획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체험 프로그램 관계자, 문화기획자 등 문화비축기지 활용 프로그램 및 교구 개발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참가 인증서를 수여해 드립니다. 또한, 입선하신 분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향후 문화비축기지 여행 체험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된답니다!

* 메이커톤(Makerthon)은
제작을 뜻하는 Make와 마라톤 Marathon의 합성어로, 문화비축기지에서 지속가능하게 활용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및 교구를 1박 2일내 만들어 내는 프로그램입니다.




참여 안내
○ 모집기간 : 2018.11.16.(금)~11.26.(월) 18시까지

○ 참여대상 : 문화비축기지 체험 콘텐츠 및 교구 개발에 관심있는 누구나
○ 참여인원 : 총원 40명 내외(※ 참여 인원은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으로 한정함)
○ 모집분야 
- 문화비축기지 체험프로그램 기획(20명)
- 문화비축기지 체험프로그램 교구 개발(20명)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제출
○ 신 청 서 : http://bitly.kr/HfcL
○ 참 가 비 : 무료
○ 주최/주관 : 문화비축기지 / THE관광연구소, ㈜착한여행
○ 기타사항
- 참가자는 참여 선정 발표 후 무단으로 불참 또는 중도 이탈시, 향후 문화비축기지 사업 참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참가자는 전체 일정과 프로그램 참여가 필수이며, 중도 이탈한 경우 포기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 참가자는 아이디어 개발을 위한 제반사항(노트북, 시험 교구 제작 재료 등)을 자체적으로 준비해 오셔야 합니다.
- 수상 아이디어가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수상이 무효될 수 있습니다.
- 입선작에 대한 저작재산권, 편집저작물의 작성권은 서울특별시가 소유하며 상금은 제세공과금 공제 후 지급됩니다. 
○ 관련문의 : 착한여행 02-832-5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