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공원 로고

새소식

제목
[문화비축기지] 7월 21일 일상이 변하는 '모두의 시장'개장!
분야
행사
장소
행사기간
~
담당자
이지선
담당기관
서부공원녹지사업소
담당부서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
전화번호
02-376-8411
이메일
등록일
2018-07-12
조회수
2005
자료

일상이 변하는
‘모두의 시장’

지역에서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생각합니다.

 7.21  /  8.18  /  9.15  /  10.20     
@문화비축기지 (서울 마포구 증산로 87)

생태와 우정이 있는 시민 공유지 ‘문화비축기지’가 지속가능한 도시를 꿈꾸며,
인간을 넘어서 모두에게 필요하고 모두가 즐기는 공간이 되고자 일상의 생활 방식을 바꾸는 시장을 엽니다. 





7월 첫 시장! 2018년 7월 21일(토) 16:00 ~ 21:00



● 공연: 콜라처럼 시원한 아프리카의 음악 ‘젬베콜라’ (16:30 - 17:30)   
● 워크숍: 어린이를 위한 샐러드 한접시 ‘오감 오색 샐러드투어’ (17:00, 18:00, 19:00, 20:00) 
농부와 요리사에게 채소와 소스를 직접 받아 맛있는 샐러드 한접시를 만들어 먹는 어린이 워크숍. 오색 채소를 오감으로 맛보며 자연이 주는 선물을 받습니다. 
● 프로그램: 
○ ‘해결사들의 수리병원’ _ 각 분야의 수리해결사들이 함께하는 고장난 물건 수리 장터입니다. 오래오래 고쳐쓰는 생활을 통해 지구를 아끼는 삶으로 나아갑니다. 
○ ‘푸드마켓’ _ 농부의 싱싱한 채소와 요리사의 정성 가득 요리와 이를 담아낼 수 있는 살림살이가 있는 시장. 동물도 인간도 행복해지는 생활 방식을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로 만납니다.   
○ ‘가드닝마켓’ _ 도시농부와 가드너들의 지혜와 정원 식물, 물건들을 만나는 시장. 도시 안에서 자연과 가까워지는 삶을 만들어갑니다.   
○ ‘마마프’ _ 버리기엔 아까운 안쓰는 물건을 나눠쓰고 다시 쓰는 엄마들의 놀이터입니다. 재능있는 엄마들의 벼룩시장을 통해 지구에 이로운 생활방식이 만들어집니다. 
○ ‘르프렌치코드 음반비축기지’ _ 모두가 즐기는 음악, 모두가 추는 춤, 모두가 즐기는 시장! 신나는 공연과 함께 전 장르를 아우르는 음반들을 판매합니다.  
○ ‘지구레코딩X실크판인쇄’ _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예술 작품을 일상 속 물건들에 실크스크린 기법으로 입힙니다.  
오래된 물건들을 가져오면 새로운 물건들로 다시 태어납니다. 스스로 만들고 스스로 바꾸는 경험이 일상을 변화시킵니다. 
○ ‘비전화 제품들’ _ 전기를 쓰지 않는 제품들을 통해 전기 없이 우아한 생활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쓰는 전기를 다시 생각해보며, 지구를 생각하는 일상으로 나아갑니다.  
○ ‘지역화폐로 모두의시장 이용하기’ - 공동체가게이용권 모아 환전. 소비자와 공동체가 경제의 주체로 나서, 지속가능한 경제 공동체를 만들어갑니다. ‘모두의 시장’과 180여곳의 마포 지역 공동체 가게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아’를 사용하며, 지역 공동체 경제의 선순환에 참여합니다.







과거의 산업유산인 ‘석유비축기지’를 재생하여 
미래를 위한 생태와 우정을 시민과 함께 채워가는 특별한 공간,
문화비축기지가 지속가능한 도시를 꿈꾸며 일상의 생활 방식을 바꾸는 시장을 엽니다.


지역에서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생각하는 <모두의 시장>에 함께하실 분들을 찾습니다. 


첫번째, 동물과 함께하는 생활 방식
우리는 반려동물, 농장동물, 야생동물을 포함하여 모든 동물들과 함께 지구 위에서 살아갑니다. 동물들과 더불어 사는 삶에 다가가는 생활 방식에 도움을 주는 팀들을 찾습니다. 
반려동물 용품, 동물 복지 축산, 채식 먹거리부터 유기동물 보호까지… 용품, 먹거리, 워크숍, 캠페인 등등 동물과 관련한 작업을 하는 팀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두번째, 식물과 함께하는 생활 방식
일상에서 식물과 함께한다면,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좀 더 가까이 살아가는 생활 방식이 가능하지요. 창가에 키울 수 있는 화분부터 베란다 텃밭, 옥상 텃밭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용품과 각 환경에 맞게 잘 자라는 식물, 먹을 수 있는 식물, 식물이 자라는 걸 돕는 방법 워크숍 등등 다양한 가드닝 팀들을 찾습니다.   

세번째, 버리지 않고 다시 쓰는 생활 방식
지구를 생각하며 생활 속에서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일은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것이 아닐까요? 수선이나 재활용부터 음식물쓰레기퇴비까지, 버리지 않고 다시 쓰며 지구와 함께하는 생활로 나아갑니다. 다양한 업사이클링 작업이나 관련 워크숍, 캠페인 등을 하는 팀들을 찾습니다.


<신청>
참가 신청서  
https://goo.gl/forms/vDRaZnp2XbtTl66w1
문의 메일  
contact@marcheat.net
신청마감  
7/15 (일) 밤 12시까지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7/17(화) 참가 여부를 개별 연락드립니다. 일부 부스의 참가팀을 모집하는 거라 참가팀 수에 제한이 있음을 양해해주세요.
*모든 참여팀은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합니다. 먹거리 등을 다루는 팀은 관련 허가가 필요합니다.
*참가비는 2만원 입니다. 참가비는 시장운영을 도와주는 당일 자원활동 운영, 지역화폐 발전 기금 등으로 쓰입니다.






일정  2018년 7월 21일 토요일  오후 2시~10시(8시간)
장소  문화비축기지 (서울 마포구 증산로 87)


활동내용
A. 빌려쓰는 그릇 운영 (설거지도움)
B. 안내, 환경정리
C. 세부프로그램 운영 도움


신청링크  https://goo.gl/2QKrZF
-현장 상황에 따라 내용은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 7월 19일 목요일 자원활동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모두의 시장 페이스북

모두의 시장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