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공원 로고

새소식

제목
2019년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참여팀 공개모집
분야
장소
행사기간
~
담당자
하명은
담당기관
푸른도시국
담당부서
조경과
전화번호
02-2133-2113
이메일
landscape03@seoul.go.kr
등록일
2019-04-04
조회수
1277
자료

서울특별시 공고 제2019-972

 

 

2019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참여팀 공개모집 공고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여 서울 도심 곳곳에 숨어있는 자투리땅을 지역사회의 공감터와 휴식처로 재창조하는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팀(Team)을 아래와 같이 공개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019년    4월   1 일

서울특별시장

 


 1. 사업 개요

 

    가. 사업명: 2019년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나. 사업시행 주체: 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 조경과,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조직위원회

    다. 주요내용

         1) 본 사업은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시민참여형 프로젝트로서 도심 속 소규모 유휴 부지를 지역 특성에 적합한 시민휴식공간으로 조성 또는 재정비하는 사업임

         2) 일정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 구성된 응모팀은 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 조경과(造景課) 및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서류전형 및 발표심사에 응모하여 조경과 및 조직위원회의 결정으로써 최종 참여팀으로 선발됨

         3) 참여팀은 지정된 사업수행 기간 동안 지정된 장소(대상지)에 서류전형 및 발표심사에 제출한 도서(圖書)를 바탕으로 자유발상을 기본으로 작품을 설치 및 시공하여 성과물로서 납품함

         4) 최종 납품된 성과물은 조직위원회의 결정으로 구성하는 심사위원회의 종합적 심사를 거쳐 등위를 판정하며, 해당 등위에 따라 해당 성과물을 납품한 참여팀에게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함

    라. 사업규모

         1) 최종 사업팀으로서 총 7개 팀 선발 예정

         2) 사업 대상지는 총 7개소로서 [붙임 2] 참조

         3) 서울특별시는 선발된 최종 참여팀에게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일금이천만원(20,000천원) 이내의 한도에서 서울특별시 지방보조금 운영관리지침에 따른 민간보조금을 성과물 납품에 대한 비용으로 교부함

         4) 시상 등위 및 상금의 규모는 다음과 같음

 

 총 상금 규모: 3천만 원

 1) 대 상(총 1개 팀): 상장 수여 및 상금 1천만 원 시상

  2) 우수상(총 2개 팀): 상장 수여 및 상금 5백만 원 시상

  3) 장려상(총 2개 팀): 상장 수여 및 상금 3백만 원 시상

4) 입 선(총 2개 팀): 상장 수여 및 상금 2백만 원 시상

 ※ 다만, 심사위원회의 심사결과에 따라 부득이한 경우에는 시상내역이 조정될 수 있음


    마. 성과물 관련 주제

         1) 성과물의 소재(素材)와 내용에 대한 아이디어는 자유발상이 원칙이나 사회상규에 반하지 아니하여야 하며, 조직위원회에서 선정한 아래 실행주제(Mission)를 충분히 반영하여야 한다.

         2) 실행내용(Mission)

 그림1

2. 주요 일정

절차

기간

내용

공고기간

공고일 ~ 5. 1.(수)

 

서류접수

‘19. 4. 29.(월) ~ 5. 1.(수)

18시까지 전자우편 접수

- 제출자료: 응모원서, 아이디어제안 및 사업계획서 등

- 접 수 처: landscape03@seoul.go.kr

- 문 의: 02-2133-2113

1차 서류심사

‘19. 5. 16.(목)

- 심사결과는 응모팀 전자우편 등으로 개별 연락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

‘19. 5. 29.(수)

- 심사결과는 자치구 통보 및 응모팀 전자우편 등으로 개별 연락

협약체결

‘19. 6. 10.(월) ~ 6. 14.(금)

- 제출자료: 이행보증보험증권, 보조금 전용통장 등

워크숍

‘19. 6. 27.(목)

- 참석대상: 참여팀 대표자 및 회계담당자, 자치구 담당자 등

최종 작품설명회

‘19. 7. 25.(목)

- 참석대상: 조직위원회 위원, 참여팀원 등

개회식

‘19. 8. 22.(목) 9시 ~ 10시

- 참석대상: 최종 참여팀 전원

액션실행

(작품조성)

‘19. 8. 22.(목) 12시

~ 8. 25.(일) 12시

 

폐회식

‘19. 9. 19.(목) 15시 ~ 17시(예정)

- 참석대상: 최종 참여팀 전원

 

3. 응모팀 또는 참여팀의 준수 사항

     가. 응모팀 구성 및 자격요건

         1) 응모팀의 인원은 대표자 1인, 부대표자 1인, 회계담당자 1인 등의 필수인원 3인을 포함하여 총 5명 ~ 20명의 인원으로 구성한다.

         2) 응모팀의 대표자 1인은 반드시 [붙임 1]의 국가직무능력표준(NSC)상의 세분류 항목 중 어느 하나의 분야에 종사하거나 또는 종사한 경력이 있는 자로 하여야 한다. 다만 ‘종사’의 해석에 관하여는 본 공고문‘5. 제출 서류의 종류 → 마. 응모자격의 확인 → 1) 증빙서류’의 예에 따른다.

         3) 응모팀의 인원 중 반드시 1인 이상은 서울특별시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사람이어야 한다.

         4) 협약체결 이전까지는 응모팀원의 추가, 삭제 또는 교체는 가능하나, 협약체결 이후에는 추가, 삭제 또는 교체는 불거하다. 다만 협약체결 이후 부득이한 사유로 추가, 삭제 또는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변경사유에 대하여 대표자 및 해당 당사자는 서면을 작성하여 조직위원회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나. 조직위원회의 결정 또는 권고에 관한 사항

         1) 조직위원회는 최종 참여팀의 선정과 등위 결정 등에 대하여 폭넓은 결정권을 가지고 있으며 참여팀의 선정 및 최종 등위 결정에 있어서 참여팀은 조직위원회의 고유권한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2) 조직위원회는 참여팀의 설계안 및 계획서 등 도서(圖書)에 관하여 수정 또는 변경 등의 권고를 결정으로써 할 수 있으며 참여팀은 이에 응하여야 한다.

    다. 설계 및 시공의 준수사항

        1) 참여팀은 최종결정된 계획안을 바탕으로 제한된 시간(72시간) 안에 지정된 장소에 성과물을 완성해야 한다. 다만 우천 등 기상악화에 따른 공기(工期)의 연장 또는 단축에 관하여는 조직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

        2) 성과물에 식재하는 수종 및 화훼종은 특별히 대상지의 현장 여건을 충분히 조사·고려한 후 선정 및 설계하여야 한다.

        3) 성과물은 장기간 존치(存置)가 가능하도록 유지관리의 용이성과 안전성을 고려하여 설계 및 시공되어야 하며 주변 이용자의 동선(動線)에 지장을 주지 않아야 한다.

        4) 응모팀 또는 참여팀은 도서의 작성 과정에서는 물론, 성과물의 시공 및 설치 과정 중 일어나거나 발견될 수 있는 지장물의 존재, 민원 등 주요 설계변경의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예정의 경우에는 해당 대상지의 성과물을 관리할 서울특별시 자치구의 관련 부서, 조직위원회, 서울특별시 조경과와 사전에 변경에 관한 협의를 거쳐야 한다.

        5) 대상지에 이미 존재하고 있는 전력·급수·가스·통신·군사 관련 사회기반 시설물은 설계 및 시공에 있어서 이동·변형·제거할 수 없다. 다만 해당 시설물을 관리하는 부서와 사전 협의가 가능한 경우에는 그 협의에 따르되 서울특별시 자치구의 관련 부서, 조직위원회, 서울특별시 조경과와 사전에 이에 관한 협의를 거쳐야 한다.

        6) 설계 및 시공에 있어서 서울특별시 자치구의 관련 부서, 조직위원회, 서울특별시 조경과와 사전에 협의하지 아니하고 진행한 중요한 부분의 변경은 최종 심사결과 등위 선정 및 성과물의 존치 여부에 불이익한 방향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7) 참여팀은 최종 선정 이후 협약의 체결 전까지 자신의 부담으로써 이행(계약)보증보험에 가입하여 이의 증권을 제출해야 한다.

        8) 참여팀은 교부받은 사업금액에 있어서 [붙임 4]의 서울특별시 지방보조금 운영관리지침에 따라 집행하여야 하며, 보조금의 집행 및 정산에 있어서는 서울특별시 보조금관리시스템의 전산망을 이용하여야 한다.

    라. 발생하는 권리의 양도, 허여 및 귀속에 관한 사항

        1) 응모팀이 최종 참여팀으로 선정되는 경우 응모팀 구성원 전원은 서울특별시에 대하여 홍보영상 촬영 및 백서 제작 등에 사용 또는 표현되는 초상과 성명 등의 사용을 허여한 것으로 간주한다.

        2) 사업 수행의 제반 결과물을 획득하는 과정 및 결과는 민법 제678조 우수현상광고의 규정을 준용하며 납품된 성과물과 이에서 파생하는 모든 지적재산권 및 이와 동일·유사한 권리는 서울특별시에 귀속된다.

 

4. 참여팀의 사업대상지 결정 방법

    가. 응모팀이 희망한 제1지망 대상지가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까지 해당팀의 사업지로 유지되면 제1지망 대상지가 최종 사업지로 확정된다.

    나. 여러 개의 팀이 한 개의 대상지를 제1지망으로 선정하여 응모하는 경우, 조직위원회는 심사과정 중 결정으로써 사업 시행지를 해당 팀의 제2지망 또는 다른 대상지로 변경할 것을 권고할 수 있다.

    다. 최종 참여팀 선정시까지 여러 개의 팀의 사업희망 대상지가 중복되어 각 1개소당 1개팀이 배분되지 않을 경우, 조직위원회는 결정으로써 심사과정 중의 제반 사항을 고려하여 결정으로써 1개소당 1개팀을 배분할 수 있다.

    라. 최종 참여팀은 대상지의 변경 또는 작품 설계상 주요 부분의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최종 작품설명회 전까지 소정의 기간 동안 조직위원회에 해당 사항을 고지하고 승인을 받아야 한다.

    마. 최종 참여팀으로 선정된 각 팀은 최종 작품 설명회 이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서로의 사업대상지를 교환할 수 없다.

 

5. 제출 서류의 종류

    가. 응모팀은 1차 서류심사 접수시 다음의 서류 일체를 제출해야 함

        1) [붙임4] 응모원서 1부(응모원서에는 제1지망 대상지와 제2지망 대상지를 반드시 모두 기입해야 함)

        2) [붙임5] 응모팀 소개서 1부

        3) [붙임6] 제1지망 대상지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및 사업계획서’ 1부

        4) [붙임7]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나. 응모원서 등 양식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및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의 [새소식]에서 내려받음

 

        -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http://spp.seoul.go.kr/main/news/news)

        -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뉴스·소식 새소식 (http://www.seoul.go.kr/v2012/news/list.html)

        -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 고시·공고 (http://parks.seoul.go.kr/story/notice/list.do)

 

    다. 응모팀은 1차 서류심사 접수시 제2지망 대상지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및 사업계획서’는 제출하지 아니하나, 추후 최종 참여팀 선정 과정에서 조직위원회의 요구가 있을 때에, 요구를 받은 해당 응모팀은 소정의 기간 동안 제2지망 대상지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및 사업계획서’를 추가로 제출하여야 한다.

    라.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응모팀은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 하루 전까지 접수처의 전자우편 주소로 아래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1) 작품 설명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자료(자유 양식) 1부

        2) 1차 서류심사 통과 후 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최초 제출한 아이디어 및 사업계획서의 수정 또는 변경을 권고 받은 경우에는 해당 수정 또는 변경사항을 적용한 프레젠테이션 자료

    마. 최종 참여팀으로 선정된 경우, 참여팀의 대표자는 소정의 기간 동안 응모자격의 확인을 위하여 아래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1) ‘관련 분야의 종사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 재학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 다만 이로써 증명이 곤란한 경우에는 기타 증빙이 가능한 자료를 제출하여 조직위원회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 각종 증명서는 원본제출이 원칙이나, 부득이 사본을 제출할 때에는 원본 대조필 날인이 필요합니다.

        2) 해당 참여팀원 중 최소 1인 이상이 서울특별시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사람임을 증명할 수 있는 해당팀 참여인원의 주민등록표 초본 또는 등본

            ※ 초본 또는 등본의 발급일자는 최종 작품설명회 전날 이후의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6. 제출 서류의 접수

    가. 접수기간: 2019. 4. 29.(월) ~ 5. 1.(수) 18:00까지의 3일간

    나. 접수방법: 서울특별시 담당자의 전자우편 주소로 송부하여 접수

        1) 접수처 전자우편 주소: landscape03@seoul.go.kr

        2) 담당자 전화번호: 02-2133-2113

            ※ 접수 담당자는 응모팀의 접수 이후에 접수확인 답장 E-Mail을 보내드립니다. 다만, 간혹 송부하신 문서의 첨부파일 용량 문제로 접수가 지연되는 경우가 있사오니, 만일 접수하신 후 이틀 안에 답장을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위 담당자 전화번호로 확인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7. 기타 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응모 및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각종 서류의 제출 및 보완 요청 등 사업과 관련된 공지사항의 전달은 소정의 기간을 정하여 참여팀 소개서 상에 기재된 연번 순으로 연락하고, 해당 팀원에게 연락이 된 사항은 즉시 모든 팀원에게 동일하게 효력이 있습니다.

    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우리시 조경과 담당자(02-2133-2113)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2019년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참여팀 공개모집 공고문 1부.(제출서류 포함)